방산주1 한화가 KAI 2대 주주로? 한국판 스페이스X 기대와 뒤늦은 후회 요즘 한화그룹 관련 뉴스를 보면 그냥 지나치기가 어렵습니다. 특히 이번 기사에서는 한화그룹이 한국항공우주산업, KAI 지분을 9.04%까지 늘리면서 국민연금을 제치고 2대 주주에 올랐다는 내용이 나왔습니다.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연말까지 5000억 원을 추가 투자해 KAI 지분율을 더 높일 계획이라고 합니다. 기사 제목에 나온 것처럼 시장에서는 이 흐름을 두고 한국판 스페이스X라는 표현까지 쓰고 있습니다.솔직히 이런 기사를 보면 마음이 조금 복잡해집니다. 저도 올해 3월쯤 한화그룹 몇몇 종목을 보면서 “이미 단가가 꽤 높네”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. 그런데 4월, 5월, 6월을 지나면서 주가가 더 강하게 올라가는 걸 보니, 그때라도 사둘걸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.한화가 KAI 지분을 늘린 이유기사 내용.. 2026. 6. 16. 이전 1 다음